About Kowinner

재 단 소 개
세계한민족여성재단(KOWINNER)은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한민족 여성 리더들의 단합과 결속을 통한 조국의 국가 경쟁력 강화 및 여성의 권익 향상을 목적으로 2007년 설립,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다.
여성가족부의 주관으로 지난 2001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행사 중 전문 여성 인력들의 재능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공유하기 위해서는 특화된 소통의 공간이 절실하다는 인식에 따라 자발적으로 조직됐다.

2007년 1월 여성부의 승인을 받아 그 해 5월 재단법인 세계한민족여성재단으로 발족한 이래 지금까지 대한민국을 비롯한 17개 국가에 지부를 두고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다. 초대 회장으로 추대된 이경희 호주 국제음악대학 학장이 현 이사장을 맡고 있다.

2008년 9월 출범 1주년을 기념하여 서울에서 ‘우리는 하나’라는 주제로 만찬을 개최했고, 2009년 호주 시드니에서 제1회 국제 컨벤션, 2011년 홍콩에서 제 2회, 2012년 루마니아에서 제3회 국제 컨벤션을 개최하였다.

2010년에는 세계한민족여성재단으로 공식 명칭을 변경한 뒤 여성부 공동 협력사업인 ‘차세대 여성 경제인 양성 세미나’와 역시 여성부 선정 사업인 ‘재외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 지원사업’을 순조롭게 진행, 호평을 받았다.

21세기 지구화(Globalization)시대를 맞아 시장의 국제적 통합과 동시에 지역간의 활동이 상호간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이 늘고 있어 국내외 한인 여성 지도자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하여 네트워크를 강화할 필요성은 더욱 더 커지고 있다.

세계한민족여성재단은 세계 각지에서 무서운 속도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한민족 여성리더들의 재능과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전문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하고 이들의 저력을 한 곳에 결집시킴으로써 단합과 결속에서 나오는무한한 힘이 조국의 국가 경쟁력 강화와 국력부강에 시금석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 립 목 적
전 세계 한민족 여성간의 연대와 교류 강화 및 발전도모
전 세계 한민족 여성의 정체성 제고
국제화 시대 전 세계 한민족여성의 국제적 지위향상
국제사회에서 한민족여성들의 능력 발휘를 위한 지원
글로벌 여성인재를 발굴 개발 함으로서 국가발전에 기여
사업 및 활동
세계한민족여성의 연대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활동 및 지원활동
해외 한민족여성의 발전 및 정체성 함양을 위한 교육사업
차세대 한민족여성리더 양성사업
재외동포 여성들을 위한 지원사업
소외된 한민족 여성 지원 및 복지사업
KOWIN 한국대회 개최협조
KOWINNER 국제 컨벤션 개최
매월 E-newsletter ( KoKo circle) 발행